본문 바로가기
후기/시험후기

[시험후기] 2021 정보처리기사 실기 3회

by happyhelen 2021. 10. 19.

그동안 블로그에 전혀 포스팅을 못했었다

이유는 두가지...!

 

하나는 코멘토에서 5주간 인턴을 체험했었기 때문이고 그 일주일 후에 정처기 실기시험이 있었기 때문이다

당연히 코멘토 이후 일주일동안만 공부해서는 떨어질게 분명하다는걸 알고있어서

힘들어도 코멘토와 병행하기 시작했는데 너무힘들었다ㅠ

 

spring을 이용해서 open API 를 다른 서비스를 제공하는 API 로 만드는 프로젝트였는데 프로젝트 자체가 처음인 나는 따라가기 힘들었다 ㅠ 중간에 포기도 하고싶었지만 멘토님이 응원해주시는 말에 힘을 얻어서

'죽이되든 밥이되든 포기는 하지 말자'는 생각으로 따라갔다

 

그래도 5주간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얻은 것이 많았고, 동시에 정처기 실기 공부도 틈틈이 했는데

프로젝트를 염두에 두면서 실기 공부를 할 때의 그 마음이란,,

만약 내가 바람핀다면(?) 이런 마음일까 하고 혼자 생각하기도 했다

프로젝트도 해야하고 공부도 해야하고 두가지 일을 병행할때는 항상 마음이 불편한 것 같다

 

코멘토가 끝난 후 일주일간 미친듯이 실기 공부를 했고, 요령 피우지 않고 이해와 암기에 집중했다

워낙 이런 저런 말이 많은 시험이라 어떻게 나올지 가늠이 안됬지만 어찌어찌 시험을 마치고 시험장을 나왔다

 

20문제를 다 풀긴 풀었는데 다른 기출문제를 많이 풀어본게 아니라(21년도 1회, 2회만 봄)

이게 원래 이렇게 나오는 시험인가? 어려웠던건가? 이상한것같은데? 하면서 수제비 카페에 들어가보니까

난리도아니었다

 

사람들은 뭔가 배신을 당한듯한? 느낌이 강렬했고 내년시험을 준비한다는 글을 수십개는 본 것 같다

공식적인 답은 아니지만 사람들이 올린 수많은 답을 비교해서 내 답과 채점해 본 결과

다행히도 합격일 것 같다 ㅠㅠ

 

코멘토랑 실기랑 병행하는 동안에는 둘다 죽도밥도 안되는거 아닌가 하는 걱정이 있었지만

시험결과가 안정적으로 좋게 나오고 나서는 진짜 안도의 숨을 쉬었던 것 같다...

 

이제 그동안 못했던 개인공부, 블로그, 알고리즘 문제풀이를 다시 열심히 할 생각이다!

시험 잘 치르고 왔으니 다시 일상으로 돌아가야지~!

 

 

 

++

 

2021.11.26 실기 시험결과가 나왔다!!

뿌듯합니다~~!~!

'후기 > 시험후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시험후기] 2021 정보처리기사 3회 필기  (0) 2021.08.16